윤여환/장수정[탄자니아]2018.03.21.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습니다.

장수정선교사는 작년 11월부터 생리가 멈추지 않고 계속 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1월 30일 밤 큰 손바닥만한 핏덩이가 나왔고 너무나 아팠습니다. 그 후로 통증이 계속 있고 하혈하는 양이 많아서 갑자기 치료차 한국에 왔습니다.
2월 7일 한국에 도착하여 치료 중 입니다.

# 치료이야기
강남의 여성전문 병원 2곳과
신촌 세브란스병원, 서울 아산병원에 갔습니다.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자궁내 3.5cm, 4cm의 근종 2개, 난소 한쪽의 물혹, 자궁과 대장의 유착. 이렇게 진단을 받았고, 이로 인해 배변통과 심한 생리통이 장수정선교사에게 있었습니다.

부정 출혈의 원인은 딱 찾기는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두 곳 병원에서는 수술을 해야한다고 했고 나머지 두 곳에서는 피임약이나 피임기구로 호르몬 조절하여 치료하자고 했습니다.

제가 2013년에도 자궁내막증 수술을 했었는데 재발된 것이고 수술을 또 한다면 임신은 앞으로 불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술은 하지 않고 미레나 라는 피임기구를 자궁안에 삽입하기로 하였습니다.

# 지금 몸 상태
3월 2일 미레나 삽입을 했습니다.
자궁 안에 넣는 작은 피임기구 입니다. 자궁내막증 치료 목적으로도 사용 됩니다.
이 치료방법이 잘 맞지 않고 피가 계속 많이 나면 기구를 다시 빼내야 합니다.

1월에 시작한 생리가 30일동안 지속되었고, 2월에 시작한 생리는 24일 째 아직 조금씩 피가 나고 있습니다.

거의 매일 갑자기 한번씩 배가 아팠었는데 그런 통증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 기구가 저에게 잘 맞아서 부작용 없이 적응하고 피도 잘 멈추도록 기도해주세요.

미레나 삽입 후 효과를 보기 위해 2번 정도의 생리를 지켜봐야 합니다(얼마 기간동안 피가 나오는지, 어느 정도의 양인지).

2번의 생리를 지켜보고 5월 초에 탄자니아에 돌아가려 합니다.

# 정철영어성경학교
장수정선교사는 전부터 관심있던 정철영어성경학교 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정철선생님이 직접 설명회 때 강의하셨는데 잃어버린 다음세대 우리 아이들을 되찾아오는 것을 목표로 성경을 영어로 배우고 암송하는 것입니다.

초등부과정 “Who made the world?” 강사과정을 온라인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외국어를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과정을 – 성경을 근거로 기도하며 얻은 지혜들을- 강의해 주었습니다. 영어와 스와힐리어가 필요한 장수정선교사에게 엄청 임팩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탄자니아 돌아가서 사역하기도 참 좋은 컨텐츠 입니다.
이 설명회를 들으려고 한국에 오게된건가 싶을 정도로 참 좋은 시간을 보냈고 온라인교사교육을 탄자니아에 가기전까지 마치려고 합니다.

# 컴퓨터정보통신학과 공부
윤여환선교사는 숭실사이버대 ICT공학부 3학년 2학기로 복학해서 온라인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배움이 선교를 위해 귀하게 사용받기를 원합니다.

# 주님앞에서, 주님으로만
(장수정선교사의 묵상)

사무엘상 13장에 사울 왕이 사무엘을 기다리다가 정한 기한보다 늦게오니 백성들이 떠나가는 모습을 보고 불안하여 사무엘을 기다리지 못하고 직접 번제를 드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사울은 하나님의 기름부음 받은 자 이지만 하나님보다 사람을 더 두려워할 때 하나님의 방법과 하나님의 시간을 신뢰하지 못하고 자신의 방법대로 자신의 시간에 일을 저질러버렸습니다.

저 또한 하나님의 선택과 인도하심으로 여기까지 왔지만 얼마나 사람의 눈을 의식하고 두려워하는지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사울 같은 저의 모습을 인정하기 싫었지만 성령님의 바른 책망으로 저 자신의 모습을 깨닫게 해주신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창17:1)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 앞에서 행동하고 하나님으로만 만족되는 삶을 도전해주셨습니다.

# 감사의 제목
1. 미즈메디병원에 좋은 의사선생님을 만나서 저렴하게 잘 치료받게 해주신 것 감사합니다.

2.GMP 단체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선생님을 연결해주셔서 불안하고 궁금할 때 여쭤보고 도움받게 해주신 것 감사합니다.

3. 갑자기 한국에 와서 지낼 선교관이 필요했는데 믿음의 동역자들과 가족의 도움으로 좋은 곳에 머물게 해 주신 은혜 감사드립니다.

5. 윤여환선교사는 사이버대학 공부를 하고 장수정선교사는 정철영어성경학교 교사 과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사역에 필요한 부분들을 배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 주아가 열 증상으로 한국온지 10일 만에 아팠었는데(말라리아 의심), 잘 나아서 건강히 지내게 해주신 것 감사합니다.

# 기도제목
1. 장수정선교사의 부정출혈과 통증도 멈추고 건강을 회복하여 탄자니아로 돌아가도록.

2. 사람의 눈을 두려워하지 않고 정말 하나님 한 분 만을 두려워하며 하나님으로만 만족된 삶이 되도록.

3. 한국에 있는 동안 동역해주시는 교회, 동역자 분들과 좋은 만남이 있게하시고 만남 안에 일하시는 주님을 기대하도록.

4. 사이버대학 공부와 정철영어성경학교를 성실히 배우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잘 사용하도록.

5. 탄자니아 사역의 길이 구체적으로 열리고 누구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해야할지 하나님의 세밀한 인도하심을 받도록.

6.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깊은 교제가 있도록.

7. 4월에 양가 부모님 결혼기념일과 부친의 칠순 때 가족들 안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고, 양가부모님이 강건하시도록. 가족 모두가 예배자로 살도록.

# 후원계좌
KEB하나은행 303-04-00004-494
예금주 : 한국해외선교회

예금주는 ‘한국해외선교회’로 찍히지만 저희 가정만 사용하는 계좌입니다.

* 위 계좌로 처음 후원하시는 분은
GMP본부 02-324-4613 으로 전화해주세요. (기부금영수증 발급 가능)

*기존에 미션펀드로 후원해주시던 분들은 계좌변동 없이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http://go.missionfund.org/giantyun

# 홀수달마다 기도편지를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 저희 가정과 동역해주심에 정말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선교”의 각 부분을 우리 모두가 가 맡고 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며 같이 승리하기를 원합니다.
기도제목 저희에게도 나눠주세요.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기도가 능력이고 기도가 힘인 것을 믿습니다!

About the Author

우리의 섬김, 그들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