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왓디 캅!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으로 태국의 영혼을 위해 사랑의 수고를 아끼지 아니하시는 동역자님께 안부를 전합니다. 홍수와 각종 어려움 가운데도 주님의 위로하심이 넘치길 기도합니다.
지난 16여년의 사역의 결과 하나님의 은혜와 동역자님의 간절한 기도로 복음의 불모지 땅에 싹이 나고, 성장하여 열매를 볼 수 있는 축복을 누리며, 소리 높여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현지인 사역자들을 중심으로 4곳에 새로 교회들이 개척되어 예배당 건축 준비 및 전도 양육 사역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선교사역의 중반기를 지나면서 그동안의 사역 내용을 돌아보며 저희가 영적으로나, 지적으로 재충전할 수 있는 연구 기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함께 동역하는 현지인 동역자들과 선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저희 연구 활동 계획에 관해 격려해 주시고, 선교지에서 17년 동안 사역해 온 사역들을 잘 정리하고, 영적으로, 지적으로, 육체적으로 재충전 하여 다시 돌아와서 더 큰 사역들을 감당해 달라고 부탁을 받기도 했습니다.
감사한 것은 저희 큰 딸 수지는 미국에 있는 JOHN BROWN UNIVERSITY에 장학생으로 대학을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김태민 선교사도 JOHN BROWN UNIVERSITY의 부설 기관인 성경적 지역개발 연구소(Institute for Biblical Community Development)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2006년 8월부터 2007년 7월까지 선교 연구 활동을 마치고 다시 태국에 귀국해서 사역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선교 연구 기간 목적 및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선교 연구 목적
태국에서 17년 동안의 교회개척, 제자훈련, 영적 지도자 훈련 사역들을 총 정리 및 평가하고, 각 교회와 지역 성도들의 영적, 경제적 자립의 방향 모색과 전략을 수립하고, 총체적(인간의 필요 전체를 다룸) 선교를 연구한다.
2. 선교 연구 내용
■ 태국 내에서 개척된 지역교회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
■ 태국 북쪽 지역 영적 지도자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
■ 태국 내에서 개척된 지역교회의 자립, 성장 그리고 배가 방법
■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교육시스템 구축과 교육 환경 개발
■ 라오스 북쪽 지역의 지역개발과 가정교회 개척의 방향과 전략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주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며, 함께 기도해 주신 동역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연구 사역과 이후의 선교사역을 위해 동역자님의 계속적인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2006년 7월 31일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에 빚진 자 김태민/이민영, 수지, 원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