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태/권영미 [태국]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8:28)
고국의 한여름 더위는 이곳처럼 무더울 텐데 모두들  평안 하신지요?
요즘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주님의 은혜가 얼마나 크고 놀라운지를 실감하며 행복한 시간 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 사역 이야기
‐ 태국GMP연례회의가 6월 둘째주에 태국 서부 깐짜나부리도에서 있었습니다. 각자의 사역을 나누고 말씀과 기도와 교제로 새로워지는 아름다운 시간이었습니다. 우리가 속한 GMP 태국지부가 태국교단중의 하나인 ACT교단(OMF)과 비자협정 을 맺어 협력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  현지인사역자 수급과 긴밀한 협력을 위한 방안으로 교단측에 현지인 신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모금하여 후원하 기로 했습니다. 적은 금액으로 태국현지신학생 한명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파송교회의  단기선교
지난 6월30일부터 7월 4일까지 파송교회인 공항성산교회에서  단기선교를 다녀가셨습니다. 두 곳의 학교방문과 마을잔치를 열어 준비해 온 공연을 보여 주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한 종합 고등학교를 방문했을 때 사회를 보던 선생님이 갑자기 요한복음 3장 16절을 암송 하더니 학생들에게 자기 간증과 더불어 예수님을 소개 하였습니다. 그 선생님은 크리스챤이 아니었지만 어렸을 때 크리스챤이셨던 부모님을 통해 말씀을 배웠다고 하였습니다.
무슬림이 많은 학교라서 조심스럽게 접근했는데 하나님께서 그 선생님 입을 통하여 대신 말씀하여 주셨습니다.
단기 선교팀 방문기간 중에 통역을 돕던 한인 한 분과 신앙생활 할 수 있는 교회를 위해 기도하던  한인 한 분이 우리 교회로 인도되었습니다. 두 분은 현재 구원의 확신반을 참석하여 열심히 훈련 받고 있습니다.  
김혜은 단기선교사가 7월 29일 핫야이에 도착하 였습니다. 앞으로 2년간 우리와 함께 사역할 예정입니다. 태국어와 현지문화를 잘 배우도록 도우시며 사역기간동안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시 도록  기도해 주세요.

★ 교회 개척 이야기
지난 7월 2일 파송교회와 핫야이에 계신 성도 분들이 참석하여 설립예배를 드렸습니다.
교회이름은 HATYAI ZION CHURCH 입니다.
교회가 태국영혼들을 주의 일꾼으로 세우는 일에 아름답게 쓰임받기를 소원합니다.
지난 5월부터 현지인인 낫 전도사가 우리와 함께 교회를 섬기고 있는데, 지금 낫전도사의 건강이 좋지 않아 치료 중입니다. 건강을 회복하여 현지영혼들을 복음화 하는 일에 귀하게 쓰임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우리 가족이야기
 주혜와 예안이가 8월에 치앙마이에 있는 학교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는 고학년 반이 더 이상 개설되지 않아서 학생들이 다른 학교로 옮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치앙마이 까지 거리는 멀지만 파송단체에서 작년8월부터 선교사자녀를 위한 MK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어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기 도 제 목 
1. 말씀과 전도, 언어에 능력을 더하여 주시도록.
2. 출석하고 있는 영혼들의 믿음이 성장하도록
어른: 차위앙, 펀, 낫, 핏, 꿍, 폰,김태화
유초중고: 돔, 디우,깨오,껨,콴,제니,띠띠, 퍼이, 팡, 품, 핌, 껑, 까이, 껜, 펫, 플러이
3. 현재  교제하고 있는 영혼들의 마음 문이 열리 도록.(랑시마가족, 탓, 엄, 암, 끼띠팟, 따이,쭌 뿌이 ,쁠라, 썯부부, 무이, 리퐝, 매우, 뿍, 짜루파라디가족, 싸완야, 판치따, 찌라펀, 김수식, 강현석,도옥순)
4. 교회로 사용할 합당한 건물을 얻을 수 있도록.
5. 낫전도사의 건강을 회복시켜 주시고, 낫전도사, 김혜은선교사와 좋은 팀웍을 이루어 가도록.
6. 주혜, 예안이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시도록.
7. 주혜,예안이의 학비와 기숙사비가 채워지도록.
8. 남쪽 지역이 안정되고 교회들이 성령 안에서 연합하여 부흥의 불길이 일어나도록.
9. 양가 어머님의 건강과 평안을 위해,  믿지 않는 형제들이 구원받아 주의 일꾼되도록.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