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모든 군사는 그 성을 둘러 성 주위를 매일 한 번씩 돌되 엿새 동안을 그리하라 제사장 일곱은 일곱 양각 나팔을 잡고 언약궤 앞에서 나아갈 것이요 일곱째 날에는 그 성을 일곱 번 돌며(여호수아 6:3-4)
평안하셨습니까?
캄보디아는 지금 우기중입니다.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내리고 있지만 이상할 정도로 프놈펜은 비가 별로 내리지 않고 있습니다. 우기에는 비가 내리는 것도 마음과 정신을 시원하게 해주는 촉매역할도 되지만 비가 오지 않아도 감사한 이유는 지금 프놈펜기쁨교회 예배당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영혼구원이 너무나 급하신지 날씨까지도 주장하셔서 내려야할 비가 내리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프놈펜기쁨교회 공사가 순조롭게 계획대로 잘 진행이 되어 감사하기 그지없습니다.
여호수아 프로젝트
지금 프놈펜 기쁨교회는 집중 전도기간 입니다. 새롭게 짓고 있는 성전 주변을 총 8개의 구역으로 분할해서 각각 구역장을 임명하고 그리고 4개의 구역을 하나의 교구로 묶어서 두 교구체재로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교구로 나눈 이유는 새신자 전도도 중요하지만 새신자가 교회에 올 때에는 교구차원에서 새신자를 관리하고자 하는 이유에서입니다. 7월초에 헌당예배를 기점으로 총력전도에 앞서 6월 초에 가구를 조사하면서 각 집의 가장의 이름을 적고 새벽마다 각 구역별로 가장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하고 기도가 끝나면 각 구역의 마을로 들어가 그 마을을 돌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6월 하순경에는 8개 지역의 집집마다 방문하면서 인사 및 교회소개 그리고 예배로 초청을 하려고 합니다. 각 구역장이 기도하면서 그들 각자의 믿음의 분량대로 전도목표를 정한 결과 은혜교구(교구장: 사비) 76명 축복교구(교구장: 보라) 50명이 총 126명이 8월말까지 전도목표입니다. 7월 초순부터는 집중적인 전도가 8개 지역에서 펼쳐집니다. 7월부터는 음악(피아노, 기타, 드럼등)교실, 한글교실 등을 통해 마을 사람들의 마음을 여는 사역이 병행됩니다.
감당할 수 없는 아이들
찬양 리더인 속키응이 있습니다. 작년에 성전공사를 하면서 폐가 별로 좋지 않은 상태에다가 찬양을 부를 때 전심으로 찬양을 부르면서 목 부분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거기에다 눈까지 안 좋아서 결국에는 캄보디아에서 해결이 안되어 베트남까지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 지경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속키응의 집은 부유한 집이지만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신앙 때문에 집을 떠나 교회에서 살고 있습니다. 지금 저희 집에서 몸을 추수리고 있는데 집에서 부모님들이 교회에 있지 말고 집으로 돌아가자고 여러 번 제안했지만 편한 집, 좋은 음식을 저버리고 주님과 함께 나그네 삶을 악착스럽게 고집합니다. 본토 친척을 떠난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의 복을 누리는 것처럼 속키응을 통해 수많은 영혼들이 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신령한 복을 누리기를 원합니다.
마리의 동생 잔티도 약 2년 정도 신앙 때문에 핍박을 받다가 결국에 저번 주에 여학생기숙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여학생기숙사의 정확한 표현은 여학생 방이라고 표현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더 받을 수도 없을 정도로 비좁아서 이제 새롭게 짓는 새 성전에는 2층 침대를 놓아야 방을 규모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아들만 둘이 있는데 캄보디아에 와서 딸이 8명이나 생겼습니다.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큰 기숙사를 주실 것을 소망합니다. 모두가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영혼들입니다. 그들과 생활하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성수와 경수는 한국에 있습니다. 한국에 가는 것을 어찌나 좋아하던지 가기 3일 전부터 얼굴빛이 밝아지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경수는 가기 전에 집중적으로 한글 교육을 받았습니다. 읽는 속도가 좀 느리고 받아쓰기도 종종 틀립니다. 한국에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올 여름을 주님의 마음을 시원케 하는 동역자의 삶이 되시기를 기도하며—
기도제목
1. 보라, 봇, 빠스칼, 마리, 우서피어, 썸낭, 사비, 김성 등 8명의 구역장이 믿음, 사랑, 주님의 섬김의 마음으로 충만하도록
2. 은혜교구와 축복교구의 아름다운 팀윅으로 각 교구별로 새신자를 사랑과 따뜻함으로 섬길 수 있도록
3. 프놈펜 기쁨교회에 필요한 성물(의자, 책상, 마이크, 엠프, 커튼 등)과 교회주변에 울타리를 칠 비용을 채워주소서
4. 8월말까지 126명의 전도목표를 주님의 사랑의 마음과 여호수아와 같은 적극적 믿음과 야곱과 같은 성실로 감당할 수 있도록
김창영/박송이 성수, 경수 선교사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