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동역자님께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지금 치앙마이는 년 중 최고 더운 시기입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더 더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더운 날씨에 무기력해지지 않으려고 애를 쓰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태국의 소요사태로 인하여 태국이 정치적인 혼란을 겪고 있지만 치앙마이는 조용한 편입니다. 저희의 안전을 위해서는 그리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이 사태로 인하여 태국의 정치 상황에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태국을 위한 기도가 절실히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교회 수련회와 미션 트립 소식
지난 달 치앙마이 대학이 방학을 하여,
대부분의 학생들이 집에 갔습니다.
그러나 남아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성경 공부와 기도회, 예배를 드리며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레이스 펠로우십 교회는 태국 신년
(4월 13일)에 인근에 있는 댐으로 야유회 겸 성경읽기 수련회를 다녀왔습니다.
함께 말씀을 나누며 하나님의 은혜를 맛보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알아가는 의미 있는 수련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금요일부터는 저희 교회의 선교 팀이 전도캠프를 하러 동북부 지역으로 갑니다. 불교와 잡귀를 섬기는 곳이라 귀신에 사로잡힌 사람이 많이 있고 더러 크리스천 중에서 영적으로 약한 자들이 그 곳을 방문하여 귀신을 보고 놀라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그 마을에 믿는 자들이 한두 명 씩 생기면서 교회가 세워져야 한다는 필요성을 안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마다 2차례씩 방문하여 전도했는데 지금이 방학기간이라서 시간이 있는 여러 명의 형제자매들과 리더들이 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교회에서 기쁨의 공동체를 시작하며
세례 교인이 늘어나고 올해 초에 3명의 자매가 새로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4년 전 교회를 개척하기 전, 하나님께 기도했던 비전에 관한 것들이 서서히 현실 가운데 실현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먼저, 제자 훈련 및 영성 훈련에 대한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교회 건물 사용 시스템을 바꿨습니다.
교회를 가정집에서 현 건물로 이전하면서 이 일을 시작하길 원했는데 하나님의 뜻은 저희와 달랐습니다. 예상치 않게 아누퐁 전도사 부부가 자원하여 들어와서 살게 되었고 주님의 때를 기도하며 기다리는 인내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난달에 전도사 부부가 아이를 가져 이사를 하면서 드디어 교회 공동체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도사 부부가 2년을 교회에서 사는 동안 뻬에 자매와 픙 자매가 사역자로 헌신하고 말씀 가운데 자라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픙이 공동체 생활의 맏언니로 훈련되어져야 하는 시간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주님의 정확한 타이밍에 감사하며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우선 4명의 자매가 공동체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들의 생활 방식과 성격에서 오는 갈등을 미리 알고 있는지라 기도가 필요합니다. 말씀 가운데 삶이 녹아지고 그리스도를 본받아 서로를 낫게 여기는 귀한 모습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해 주세요.
* 교회를 위하여
1. 방학을 맞아 각지로 흩어진 교회 형제자매들이 각자 있는 곳에서 하나님과의 교제가 풍성해지고 주일 예배를 빠뜨리지 않고 드릴 수 있도록.
2. 전도 셀로 진행되는 한국어, 영어 반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모임에 나와 예수님을 믿도록.
3. 공동체 훈련에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님의 이끄심 속에 자매들이 성장하도록.
* 치앙마이 대학 사역을 위하여
1. 송 선교사가 이번 학기 치앙마이 대학교 언어연구원에서 수업 중인 10명의 학생들에게 지혜롭게 예수님을 소개하고, 지속적인 만남이 있도록.
2. 송 선교사가 진행하는 언어연구원에서의 프로젝트(한-태 대학 간 자매결연, 교재발행)의 진행과 관 계부서와의 의사소통 및 공문서 작성을 지혜롭게 하며, 교수 및 직원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 예수 님을 전할 기회를 얻도록.
3. 캠퍼스 팀 사역을 위한 헌신적이고 열정 있는 장, 단기 선교사를 보내 주시도록.
4. 6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한국어 교사 교육을 받는 최선교사의 거처(숙소)가 마련되고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며 한국에서 좋은 만남이 있도록.
* 재정을 위하여
1. 교회로 사용할 좀 더 넓은 장소와 임대비가 저렴한 곳을 찾고 있습니다. 해마다 건물을 저렴하게 장기 임대하거나 적당한 건물을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은혜를 주시도록.
2. 교회사역자들의 사례비와 신학교 학비 등에 하나님의 공급하심이 있도록.
* 가정을 위한 기도제목
1. 4월-5월은 태국에서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온 가족이 건강을 잘 지키며, 영적으로 늘 성령 충만 하여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교제가 있도록.
2. 예나가 사춘기를 건강 하게 보내며 행복한 선교사 자녀로 살아가도록.
함께 동역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주님의 평안이 삶 가운데 넘치기를 바랍니다.
치앙마이에서 송영관,최문정,예나 선교사 드림
* 태국 연락처 : (66) 89-631-4524 / 070-7516-4524 (인터넷 전화)
P.O.BOX 81 Chiangmai University 50202 Thailand
홈페이지 : thai-mission.cauchapel.net
이 메 일 : cmjyn@hanmail.net / younggwansong@gmail.com
문의 : 한국 해외선교회 개척선교회(GMP) (02-337-7191:후원담당 임옥영 간사)
후원 : 외환은행 사이버 계좌(303-04-00001-289:한국해외선교회 송영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