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꿈 – Well-being
요즘 웰빙(Well-being)이란 말이 유행입니다. 음식, 주택, 전자제품 등 거의 모든 광고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단어를 한글로 번역하기 위해 공모를 했는데 “참살이”란 말이 당선이 되어 국어 사전에 수록이 된다고 합니다. 그것은 단순하게 건강하게 사는 것 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복음을 듣고 거듭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것 그게 진정한 Well-being입니다.
하나님의 꿈 God’s Dream
하나님은 모든 민족이 구원을 얻기까지 쉬지 않고 일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들에게 명령하셨습니다. 너희는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이 세상을 구원하시는 것 그것이 하나님의 꿈입니다. 모든 사람의 Well-being을 갈망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을 향해서도 꿈을 갖고 계십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거룩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거듭날 뿐 아니라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Well-being(참살이)의 길을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캐리의 꿈 Carey’s Dream
기독교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세기라고 말하는 지난 몇 백년 동안 하나님은 전 세계에서 젊은 청년들에게 하나님의 꿈을 갖게 하셨습니다. 1792년 영국의 한 구두 수선공이었던 청년 윌리암 케리에도 하나님의 꿈을 갖게 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일을 기대하고, 하나님을 위하여 위대한 일을 시도하라” 고 외치며 세계 선교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윌리암 캐리의 꿈에 도전을 받은 수많은 청년들이 선교사로 헌신하여 복음을 들고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대 여러분의 꿈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꿈을 꾸십시오. 그 일을 위해 여러분의 삶을 헌신하십시오. 중동 지방에 한 선교사가 몇 사람을 전도하고 작은 교회가 생겼습니다. 후에 그 선교사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마을 사람들은 마을 모퉁이에 작은 추모비를 세웠다고 합니다. 거기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습니다. ‘당신이 우리에게 왔을 때 우리는 어둠 속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떠나 간 지금 우리는 빛 가운데 있습니다.”
선교, 우리의 일생을 투자해도 아깝지 않은 일 아닙니까?
나의 꿈 My Dream
역사는 흘러가며 지금 선교의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선교사들은 미래 선교의 주역들인 청년들에게 바톤을 넘겨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곧 역사와 세계선교의 주역인 것입니다.
첫 째, 하나님의 자녀가 되십시요.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이라야 주의 일에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둘 째, 준비하십시오. 여름 바캉스 철이 되면 갑자기 운동하는 학생들을 봅니다. 해수욕장에 가서 근육이 튀어나온 팔뚝과 가슴을 보이고 싶은거지요. 그런데 그게 하루 이틀 한다고 근육이 생깁니까? 평소에 착실하게 운동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 쓰임 받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성실하게 신앙생활의 훈련을 하고, 공부하여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셋 째,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이 되십시오. 2002 월드컵에서 한국이 4강에 오른 것을 꿈의 신화라고 했습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이 말은 우리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하나님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아직도 세계의 2/3는 이슬람과 힌두교, 불교입니다. 비기독교인의 인구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독교에 대한 저항도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선교는 이루어 질 것입니다. 세상 모든 열방이 주님께 나아와 경배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일을 위해서는 세계를 품고 기도하며, 선교사로 준비하는 청년들이 있어야 합니다. 세계 지도를 책상에 붙여 놓으십시오. 그리고 매일 한 나라씩 주님께 돌아오도록 기도하십시오. 그 나라와 종족들에게 선교사를 보내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나를 보내 달라고 헌신 하십시오.
하나님은 21세기 선교의 주역이 될 사람들을 찾고 계십니다. 여러분이 거기에 지원서를 내지 않으시겠습니까?
여러분은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기 위해 하나님이 부르신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