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시편 29편 11절)”
박계원 선교사가 드립니다
지난 주일(7월 11일)에 스리랑카 출신의 제이라는 형제의 세례식이 있었습니다. 제이는 1년전 교회를 찾아와 예수님을 영접하고 믿음이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이 형제가 성도들 앞에서 간증할 때 ‘이 주변 지역에 있는 여러 교회 문을 두드렸지만 자신의 구원과 관련해 상담해 주는 교회가 저희들밖에 없었다’며 하나님과 교회에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저도 하나님께 감사하였습니다. 그러나 가끔 쉴 틈 없이 돌아가는 교회 일을 하다 보면 저 자신도 모르게 영혼에 대한 관심이 뒷전에 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사랑과 지혜가 있어 영혼을 돌아보는 일을 늘 우선순위에 두기를 소원합니다.
최근 영, 유아를 가진 부모들로부터 예배 중 따로 말씀을 듣고 나누는 방이 너무 좁다는 건의를 들었습니다. 다섯 평도 채 되지 않는 방에 때로는 스무 명이 넘는 어른들과 아기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쉽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12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없는 작은 건물에서 모임을 가지다 보니 여러 면에서 장소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만한 성장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동시에 장소의 문제도 잘 해결될 수 있기를 기도하며 다른 리더들과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노방 전도를 통해 많은 대화를 나누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주일까지 4주간 진행되었던 전도 특강 전단지-이스라엘과 성경의 예언-을 나누며 정상적인 환경에서는 대화하기가 어려운 많은 유대인들, 특히 정통파 유대인들과 복음을 나눌 수 있어 많은 도전과 격려가 되었습니다. 지난 주 어떻게 메시야가 하나님이 될 수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었던 한 정통파 유대인과 모든 유대인이 하나님을 찾을 때 평화가 올 것임을 역설하던 한 유대인이 아직도 생각납니다. 동시에 주변의 눈치로 예배를 참석하지 못하는 유대인들이 대신 저희들의 홈페이지(www.bridgelane.org.uk)를 방문하고 있다는 정황들도 포착되어 고무적입니다. 기대하지도 않았던 분들을 매주 만나게 하시고 복음을 나누게 하시는 것이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 때문임을 고백하며 이들이 자신들의 메시야를 만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박은경 선교사가 드립니다
연일 날씨가 맑고 좋아 아이들 학교가 마치면 근처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내며 벤치에 같이 앉아있는 다른 학부모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최근 매일같이 새벽에 일어나 새벽기도를 드림으로 아침을 시작한다는 한 인도 할머니를 만났는데 자신이 누구에게 기도하는지 그리고 자신이 죽은 뒤에 어떤 일이 있을런지 아무 확신이 없다고 말씀하셔서 그런 신에게 정성을 들이지 마시고 시작과 끝이 있으시고 우리 영혼을 구원하시는 예수님께 기도해 보라고 권해 드렸더니 자기 신앙에 갸우뚱하시며 귀기울이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만나면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해 보았는지 여쭤 보아야 하겠습니다. 한 유대인 엄마와도 이야기가 나누어져 교회에 와보기를 권했는데 이 분의 말이 유대인은 절대 교회에 가지 않는다고 해서 우리 영국 교회에 나오시는 유대인들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도저히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지은 이 분을 보면서 이렇게 유대인들이 복음을 들을 기회가 없는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분(Emily)의 작은 아이가 세연이와 같은 반이기에 앞으로 더 자주 교제할 기회를 갖게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한편 자기 아버지가 터키 출신 무슬림이라 자신도 무슬림이라고 소개하는 기연이반 친구 Abdul의 엄마(Hazel)가 지난 주부터 한 지역 교회를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교회를 나가본 적이 있었지만 사탄의 공격이 너무 드세 신앙 생활을 중단하고 다시 무슬림이 되었다고 말한 이 분과 가끔 신앙생활과 삷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데 다시 교회를 나가기로 결정했고 첫발을 내딛었다는 것이 놀랍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분이 믿음을 선물로 받고 사탄의 공격에도 이길 수 있는 신앙을 가지도록 기도로 지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제목과 기도제목
저희들의 감사 제목은
1. 전도의 문을 열어주시고 많은 영혼들과 진지한 대화를 나누게 하심
2. 기도와 전도의 동역자를 허락하심
3. 여호와를 의지하게 하심
저희들의 기도 제목은
1. 복음을 나눈 영혼들이 메시지를 기억하고 하나님을 찾게 되도록
2. 전도할 때에 필요한 말씀들을 기억나게 하셔서 영혼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3. 두 부부의 체력이 증진되고 자녀들이 건강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