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두/유소연 [알바니아] 2010.12.21

2010년을 마감하며

 

 예수님의 성탄입니다.

 큰 죄인들인 저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묵상합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기 위해 오셨고 그리고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말세의 때에 예수님의 큰 은혜를 기억하면서, 기도와 함께 더욱 깨어있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1년 동안도 저희 가정과 알바니아를 향한 지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선교보고를 드립니다.

 

 

언더우드 선교상 수상

 연세대학교의 제 10회 언더우드선교상에 선정되어 11월 1일에 수상식을 가졌습니다.

연세대 김한중 총장님과 언더우드 4세 가족과 많은 관계자들이 그리고 교회, 선교부, 누가회에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하해주셨습니다.

 

수상식 전후로 언더우드선교사에 대해 많은 묵상을 하였습니다. 그 중 하나가 18년차 선교사로서 어떤 존재로 어떤 사역을 하는 것이 하나님께 최고의 영광을 돌리는 것인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언더우드선교사가 살던 집이 박물관이 되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선교 이외에 한국문화, 한글문서, 타자, 지도, 교육등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인이 된 그의 발자취와 열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치과실습과 한글교육

 10월 1일에 치과대학이 다시 개학하였습니다. 학교에 가서 학장 루즈디에와 병원장 로자르카등 많은 관계자들을 만났습니다.

 

10월 9일에 오리올라가 한국에서 3개월의 연수를 마치고 온 뒤에 클로디안과 일다와 함께 만나서 교육과 실습에 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10월 6일에 입국한 박재필 목사선교사도 참여했습니다. 과거와의 차이는 전에는 심재두와 정현아가 주도하던 것을 이제는 동역을 넘어서 현지인 주도로 하는 방향을 갖게 된 점입니다.

 

치과실습은 오리올라가 내년 한국연수를 위한 한글교육은 박재필선교사가 그리고 행정과 출석자 관리는 클로디안과 일다가 맡기로 하였고 전체적으로는 심재두선교사가 교장을 맡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주 수요일에 3학년을 등록시켰는데 약 25명이 참석하였고 매주 수요일마다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오데타의 한국 치과연수 시작

 10월 15일에 올해 티라나 치대를 졸업한 오데타가 한국에 와서 연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원광대학교 대전치과병원에서 연구 및 구강외과 실습을 합니다.

중생교회(담임 : 피토르 목사)와의 좋은 협력관계속에 한국에 오게 되었는데 미래 알바니아 치과사역에서 리더십의 귀한 역할을 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간추린 소식들

 샬롬교회의 리더인 에리가 결혼하였습니다. 이런 기독인 가정들이 알바니아에 많이 생기고 그들의 믿음이 자녀들로 계승되는 귀한 역사가 만들어지기를 기도합니다.

 

10월 3일부터 볼티모어의 빌립보교회의 의료 및 치과팀이 와서 군인병원 신경외과에서 수술 및 샬롬클리닉에서의 진료와 치과진료를 잘 섬겼습니다.

 

10월 셋째 주에 샬롬 1팀의 정동섭선교사가정이 알바니아선교사연합회(AEP)의 연례회의에 참석하고 돌아왔습니다.

 

 10월 18일 주간에 Albania Health Fund의 치과의사팀(Dr. John Gillan등) 세 명이 와서 치과대학에서 교육을 하였습니다.

 

 10월 19일에 ABC클리닉의 Dr. Guy와 캐나다인 Horton 및 심재두선교사와 최조영선교사가 알바니아의 의료사역을 위한 Medical Meeting을 가졌습니다. 알바니아 전반적인 의료상황과 각자의 의료사역의 현재와 미래를 나누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11월 1-15일 한국 방문

 – 연세대학교 학생(의료관련) 강의

 – 전남치대 및 원광대치대 대전병원 방문과 오데타 격려

 – 이문동 열린문교회에서 메시지 및 목장 모임

 – 경희대학교 치대병원 우이형 원장님 및 이기연정신과 선생님과 모임

 – 전남치대 치과의사들(한알넷)과의 모임

 – 세계한인기독방송협회 모임 참석 및 사무총장 남철우 목사님과 모임

 – 누가회 선교부 기도회

 – 목인교회 장중현 목사님 방문

 – 극동방송 “민산웅장로가 만난 사람들“ 출연

 – CBS “신사도행전” 출연

 – CTS “내가매일기쁘게” 출연-

 – 잠실의 오륜교회 의료선교부에서 의료와 선교 주제로 강의

 – 분당 차병원에서 김문규 소아과교수, 심선주 치과교수 방문

 – 김훈 치과 및 이태일 치과 방문

 – 라채광 치과, 엄찬용 치과, 이지나 치과 방문과 교제

 

 

기도제목

1. 성령 안에서 새로운 비전과 도전을 발견하도록, 하나님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중에 음성듣게 하옵소서

2. 샬롬 1,2,3팀에 부흥과 역사를 주시옵소서. 정동섭 선교사 가정에 사역이 시작되게 하소서. 박재필선교사의 정착과 사역이 지혜롭게 잘 되게 하소서.

 3. 치과 사역이 잘 진행되고 2011년의 한국 연수가 잘 준비되기를

 4. 가족을 위해, 내년에 입국 예정인 문자영/심선주 가정과 세 자녀 위해, 사역재정을 위해,

 

2010. 12. 20

 심재두/유소연/보성/헌/준 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우리의 섬김, 그들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