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트디부아르는 상황이 아주 급박하고, 그동안 두 대통령이 대립하고 있었는데
신임 대통령의 세력이 (무슬림) 구 대통령(기독교)이 거처하고 있는 중심부로 아주 가까이 와서 충돌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 대통령은 신임 대통령이 부정 선거를 했으므로 인정하지 않고 있었는데, 현재는 대화로 풀고자 하나 잘 안된다고 합니다.
프랑스나 서방 세력은 여러가지 이유로 신임 대통령을 밀고 있는 상황이어서 구 대통령이 물러가야 한다고 한답니다.
대부분 청년들은 구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고, 기독 대학생이 많은 대학은 공격 대상이 되고 있어 다 뿔뿔이 도망가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 저녁부터는 지금 장선교사님 부부가 계신 곳을 빼고는 거의 전쟁과도 같은 상황입니다. 지금도 근처에서 총소리가 들리고 있어 아주 긴급하게 기도를 부탁해 왔습니다. 아래층에는 훈련받고 있는 현지인 대학생들이 있고, 이층에는 부모님이 사신다고 합니다.
무법천지가 되면 강도들의 횡포도 아주 힘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분들은 현지에서 여러 번 어려운 경험을 하신 분들인데 지금까지 지켜 주셨습니다. 천사들을 보내사 이분들을 보호해 주시기를, 다른 선교사님들을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부탁합니다.
현지인들이 전에는 한국인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졌으나 그동안 무슨 일이 있은 이후 한국인에 대해 인상이 나빠지고 있어 선교사들은 이번에 나가면 다시 와서 선교하기는 어려울 거란 생각에 거의 남아 계신다고 하는데 현재는 아주 위험한 상황이라 기도가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나라에 더 많은 피를 흘리지 않고 평화적 해결이 있도록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소식 나누어 간절히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