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두/유소연[알바니아]2013.05.20.

2013년 첫 번째 선교편지

– 무한 신뢰, 무한 믿음 –

귀하신 선교 동역자님,

지난 20년을 돌이켜보면 하나님의 큰 사랑, 완벽한 인도, 부어주신 은혜가 전부입니다. 그리고 저희에게 귀한 선교동역자들을 주셔서 부족한 저희가 살아왔습니다.

87년 5월 결혼식 날, 열왕기상 17장을 주례 말씀으로 그릿 시내가서 엘리야가 까마귀들이 가져다주는 떡과 고기로 살았다는 말씀으로 저희 가정이 앞으로 많은 까마귀들이 가져다주는 정성들을 모아서 살 것을 예언하셨고 이루어오셨습니다.

참으로 하나님은 광대하시고 전지전능하신 분이십니다. 저희는 하나님에 대해 무한신뢰, 무한믿음을 배웠습니다.

1. 안식년

2012년의 많은 일들을 지나고, 교회와 선교부의 허락으로 안식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안식년은 저희에게 특별한 안식년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우선순위를 의학공부와 임상경험에 두고 이 일에 매진하려고 합니다.

유선교사는 서울성모병원에서 fellow로서 아침 일찍부터 밤까지 일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도 병원에 가야할 정도로 매우 바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아내의 몫까지 집안 살림(?), 셋째 준이 돌보기 그리고 정규병원에서 임상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회와 세미나들에 참석하면서 의학 지식을 더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매일매일 바쁜 삶에서 주님을 최우선하면서 의학적인 진보도 잘 조화해가도록 기도해주세요.

2. 교회사역

지난 성탄절은 발보나전도사가 게르타와 그레샤와 에드리라와 함께 잘 사역하였습니다. 발보나전도사가 점점 더 사역을 잘 기획하고 준비하고 실행하는 것을 통해 저희도 감사하고 교회도 기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돕는 사역자를 위하여 같이 기도하는 중에 ECM(European Christian Mission)의 선교사 부부가 함께 사역하면서 협력하는 일에 관하여 대화가 잘 진행되었고 지금 함께 사역하고 있습니다.

3. 다른 사역들

(1)알바니아 해부병리의사 피오나가 왔습니다. 현대아산병원 해부병리과의 강신광교수님에게서 공부하다가 예정보다 일찍 출국하였습니다.

(2)의료선교협회에서 강의

의료선교협회에서 “의료선교의 핵심 주제, 과제, 문제” 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모이신 분들은 소위 golden club의 어르신들로서 silver mission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3)의료선교대회와 의료선교사대회

올 가을에 제 13차 의료선교대회(10월 3-5일, 대전 새로남교회)와 제 3회 의료선교사대회(9월 30일-10월 2일)가 열립니다.

의료선교대회는 복음과 함께 의료선교 현장에 대한 본질을 전달하는 선교대회(의료선교 Revival)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세계선교에서 한국선교가 책임지는 부분이 매우 많아진 것처럼 의료선교도 동일합니다. 세계의료선교에 한국의 의료선교자원이 많이 필요한 현실에서 다시 의료선교의 부흥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이번에 저는 의료선교사대회에서 총무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의료선교사들이 한국 의료선교의 부흥에 큰 기도와 섬김의 역할을 재발견하고 헌신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선교사 대회를 위해 기도가 많이 필요합니다. 장소 결정, 강사들 선정, 의료선교사들의 동원과 참석, 의료선교대회와의 좋은 연결, 의료선교 동원, 연합, 전략, 비전 같은 많은 과제들을 풀어가야 합니다.

(4)대전의 원광대치대병원의 페리데는 잘 공부하면서 석사과정을 잘 지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인 이준교수에 따르면 올해 가을에는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5)마게도니아에서 5월에 있는 발칸반도 dental congress에 전북치대의 민경산교수가 강사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기도제목

1. 주님에 대한 무한 믿음과 무한 신뢰를 매일의 삶에서 경험하고 실천하도록

2. 안식년동안 의학 공부하는 일에 집중하여 알바니아 의료사역에 필요한 의료선교사로 거듭나도록

3. 제 2 샬롬교회에 성령의 은혜가 충만하게 하옵소서. 발보나전도사에게 강한 믿음과 깊은 지혜와 큰 능력을 허락해주옵소서. 어른예배와 어린이모임 그리고 전도와 심방을 축복하소서.

4. 의료와 치과 선교사역을 계속 축복하시옵소서.

5. 올 6월에는 알바니아에 국회의원 선거가 있습니다. 여당과 야당 사이에 큰 갈등이 있고 선거에 영향을 주는 나쁜 일들이 일어날까 유럽연합과 주변국가에서 걱정하고 있습니다. 공정한 선거와 꼭 필요한 인물들이 선출되도록

2013년 4월

심재두/유소연/보성/헌/준

1. 샬롬교회 및 의료사역 후원

교회와 병원사역에 사용됩니다.

* 외환은행 303-04-00001-053

(교회 및 의료사역 후원)

2. 개인후원

저희 가정의 삶과 일반 사역에 사용됩니다.

* 외환은행303-04-00000-175 (심재두선교사)

About the Author

우리의 섬김, 그들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