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에서 보내온 기도편지를 통해 보스니아의 소식을 알립니다.
사랑하는 동역자 님께,
이른 아침 붐비기 전에 냉큼 빈 물통 몇 개와 바케스를 챙겨서 근처 공동 수도에 가서 화장실 용 물을 길어다 놓고 금새 큰 솥 단지를 들고 나가 대기중인 식수 차에서 식수를 받아 하루를 버틸 준비를 끝냈습니다.
큰 비로 인해 이틀째 수돗물이 단수되었고 이 도시 지방 정부는 비상 체제가 되어 학교 관공서 등의 업무가 중단 되었습니다.
얼마 전 비 오는 날 타 도시의 한 노부부를 방문하는 중에 할아버지께서 뜬금없이 홍수 얘기를 해서 고개를 갸우뚱했었는데 그 사태가 2주가 지난 후에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보스니아는 산악국가라서 크고 작은 도시마다 작은 지류들로 형성되는 강들을 끼고 있습니다. 지난 화요일부터 연이어 쏟아진 강수량은 120년 만에 최대로 거의 전국적으로 물난리와 산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재난의 소식들이 점점 더 잦아지는 이 때에 예수님의 재림과 하나님 나라에 초점을 맞추고 가고 있는 우리 삶의 여정이 과연 치우치지 않고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조율할 때인 것 같습니다. 고국의 세월호 참사로 슬픔 당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주님의 위로와 긍휼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 재난구제기금 계좌 안내♣
최근의 대규모 재난/재해 성금 모금을 위해 GMP선교회 본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계좌번호) 한국외환은행 303-04-0000-3972예금주:한국해외선교회
– 본 재난구제성금도 연말정산용 기부금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정확한 후원자 확인을 위해 입금 시 본인 이름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GMP선교회에 처음 후원하시는 분께서는 후원자 등록을 위해 입금 후 꼭 본부 재정부로 전화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한국GMP선교회 재정부 (02-337-7191 / 031-419-6792, potatodh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