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희[캄보디아]2011.10.07.

강영희를 사랑하는 기도 후원자님들께

이곳 캄보디아는 우기철로 매일 비가오고 있습니다. 근교 지방은 물이 차서 교통에 지장이 많고 홍수 피해가 크다고 합니다.

지금은 “푸춤번” 이라는 한국의 추석과도 같은 절기입니다. 헤어진 가족들이 모이고 음식을 만들어 나누어 먹고 아름다운 가족 전통은 한국 추석과도 비슷합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이들이 이 기간 동안 7 군데 절을 돌며 귀신에게 음식을 바쳐야만 조상 덕으로 집안이 평안하고 무병 장수한다고 믿고 있는 것입니다. 불교 국가라서인지 그 동안 교회에 잘 다니던 성도들도 이 기간 동안은 절로 간다는 것입니다. 우상을 찾아가는 이들의 우매한 행동에 선교사님들은 울부짖으며 더 열심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사단의 공격과 영적 전투가 심한 이 땅 캄보디아를 주님 고쳐주소서 이 땅을 위해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2010년자료 – 기독교 2 % 무슬림 4 % 불교 96 % 인 종교 현황입니다.)

그 동안 안녕 하셨는지요? 자주 소식 드리지 못함은 이번에도 마찬가지네요. 용서해주세요. 저도 하나님 은혜 가운데 잘 지내고 있습니다.

프놈펜 좋은 학교는 학사 일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부족한 것도 많고 연약한 모습이지만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늘 행복하며 하나님은 때를 따라 필요한 것들을 채워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약 성경 통독으로 시작된 2학기에는 필요한 영어 원어민 교사와 영문법 선생님 캄보디아어 선생님 성경 선생님 2 분도 보내주셨습니다. 얼마나 풍성하고 감사한지요. 모두가 후원자님들의 기도 응답이라 믿습니다.

어제는 2학기 소풍을 학교에서 1박 2일 로 보냈습니다. 우기 철이라 여러 곳을 답사했지만 마땅한 곳이 없었습니다. 주변 고엘 공동체에 가서 천연 염색도 체험하며 배워보고 인근 수영장에서 한 나절 보내고 저녁도 먹고 크메어 선생님 특강으로 크메어 역사와 신앙 간증도 듣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크메어(캄보디아어 52세) 선생님은 한국 선교사님들이 캄보디아 사람을 위해 복음전파와 여러 가지를 도와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하셨습니다. 자기도 한국 선교사님들에게 사랑의 빚진 자로서 한국 선교사 자녀학교 프놈팬 좋은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크메어를 잘 가르쳐서 부모님을 따라 훌륭한 선교사가 될 수 있도록 기도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기도하며 필요한 일꾼들을 보내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2012 학년도에는 초등 1학년, 2학년과 9학년이 증설됩니다. 현재 초등학교 선생님이 한 분도 안 계십니다. 초등 저학년을 맡을 선생님을 보내 주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힘들지만 내년에는 교사(미혼)들에겐 숙소를 마련해 드리려고 합니다.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지난 여름 한국 방문 건강 검진 결과는 코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경고를 받고 약 단위도 높였습니다. 건강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날마다 덥고 척박한 이 곳이지만 여기서 동역자들을 보내 주셔서 함께 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늘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한인 선교사회가 있는 날입니다. 그 동안은 월요일이라 수업 때문에 참석 못했는데 이번은 토요일이라 참석해서 사랑의 교제를 나누려합니다.

내년 2012년도 신년 벽두에 지난해와 같이 1월 19일 예정으로 꿈사랑 배움터가 열립니다. 이곳 MK 대상으로 유치부에서 중고등부까지 입니다. 한국의 기윤실 교사모임 MK9기로 9년째 계속되는 행사입니다. 유치부에서 중고등부 교사모집 25명 정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교사모집이 잘 되어 필요한 모든 것들이 기도로 잘 준비되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이곳 MK들과 학부모 선교사님들께서는 꿈사랑 배움터를 사모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도 유초등부는 줄어들고 중고등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강영희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후원자 님들이 계시기에 오늘도 힘을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하나님의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길 빕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기도제목 드립니다.

1.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프놈펜 좋은 학교, 주님의 보혈이 흐르는 프놈펜 좋은 학교, 그 가운데서 주님의 얼굴을 구하는 교사와 학생들이 되도록

2. 건강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콜레스테롤수치높음)

3. 2012년 학급 증설과 관련해서 초등 전담 선생님을 비롯해서 꼭 필요한 선생님들 이 오실 수 있도록

4. 교육을 위한 추가 공간과 교사 숙소(미혼) 마련을 위해 또 다른 건물을 얻을 수 있는 재정이 채워지도록

5. 꿈사랑배움터 – MK9기(기윤실교사모임 : 2112,1.2~19예정)에 필요한 25명 정도의 교사가 채위지고 기도로 준비되도록

2011년 10월 4일 캄보디아에서

MK선교사 강영희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우리의 섬김, 그들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