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대수/배정숙[태국]2011.11.14.

천대수, 배정숙, 소연, 다니엘 선교사 태국 소식 2011년 11월

샬롬! 지난 3개월 동안 태국은 홍수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500명 이상의 인명피해와 농경지, 주택, 공장 등이 물에 잠겼고 아직 물은 빠지지 않은 상태로 큰 고비는 넘긴 상태입니다. 저희처럼 태국에 있는 선교사들도 수해지역을 돕는 일에 나름대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한국의 교회와 선교단체들의 지원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태국교회에서 말씀을 전하신 태국 목사님은 노아 시대의 홍수와 태국의 홍수를 비교해 설교 하셨습니다. 태국의 복음화를 위해 현재 태국성도들이 더욱 각성해 태국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배 후에는 전례 없이 식사 후 태국을 위한 특별 기도회를 하였습니다. 선교의 역사는 180년이 넘었지만 복음화 율은 여전히 1%를 넘지 못하는 태국. 하나님의 특별한 역사와 성도들 그리고 저와 같은 선교사와 목회자들의 각성이 더욱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번 기도편지는 저희 가정이 앞으로 2012년 2월까지 대략 어떠한 계획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나하나 저희에게는 모두 중요한 시간들입니다. 저희의 계획이 아닌 주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인도함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월 23-25일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님께서 인도하시는 캄보디아 집회 참석

캄보디아에 계신 선교사님을 위한 집회에 저도 참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혜로운 말씀을 듣는 것과 함께, 저는 담임 목사님께 지난 1년10개월 동안 지낸 소식과 앞으로의 사역 방향을 나누게 됩니다.

■ 12월 3일 태국어 언어능력 시험(TOFEL 태국어)

저와 아내 배정숙 선교사는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네 과목의 시험을 보게 됩니다. 그 동안 준비한 태국어를 총정리 하는 시간입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게 어렵다고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태국과 태국인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 12월 10일부터 한 주간

시험을 마친 후 곧이어 새로운 정착지인 “코랏”으로 옮기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한 주간 가량 지역을 돌아보며, 우선 이사해야 할 곳을 알아보게 됩니다. 단순히 이사만이 아니라 앞으로의 사역과 관련해 적절한 장소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 12월 26-28일 태국 선교사 수련회

지난 언어기간 동안에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태국어 시험 후에는 수련회 참석을 시작으로 태국 선교사로서 정식 활동을 하게 됩니다.

■ 2012년 1월2-4일 GMP 선교사 수련회

GMP(한국 해외개척 선교회) 새해 수련회 참석을 기점으로 저는 GMP 태국 동북지역 소속 선교사가 됩니다.

■ 2012년 1월5-20일 동북지역 리서치

그 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서 앞으로의 사역지에 대한 리서치를 해 왔습니다. 그리고 현지교회 목회자들과도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선교훈련을 하고 태국으로 오시는 비전트립 팀과 함께 다시 한번 사역지를 돌며 현지교회들과 교제를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 2012년 2월 중 “코랏”으로 이사

– 새로운 곳으로 옮기기 위해 사역과 연관된 적절한 주거지를 찾아야 합니다.

– 앞으로는 많은 지역을 다녀야 하는데 차량이 필요합니다. 한국만큼 차가 싼 곳도 없는가 봅니다.

– 지금까지는 관광비자로 3개월에 한번 연장을 해 왔습니다. 비자발급에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지만 태국은 선교사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선교사 비자가 있으면 태국에서는 합법적으로 선교활동이 가능합니다.

■ 홈스쿨 하는 소연이와 다니엘의 교육문제

다행이 아이들은 어떠한 환경에도 무난히 잘 적응해 주는 아이들입니다. 앞으로 새로운 환경에서도 잘 적응해 주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과정을 해야 하는 소연이와 초등학교 과정을 마무리 해야 하는 다니엘에게 적절한 교육과정을 지도해 줄 수 있도록. 특히 고등학교 과정에 들어서야 하는 소연이가 홈스쿨이 더 이상 어렵다면 적절한 학교를 찾을 수 있도록.

항상 감사한 것은 저희가 알게 모르게 많은 분들과 교회가 저희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종종 여러분들의 기도의 힘을 느끼곤 합니다. 이번에도 저희로서는 중요한 기도제목들을 나누려고 합니다. 기도를 통해 함께 선교에 동참하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 기 도 제 목 ◈

1. 저희 가족이 날마다 주님과 동행할 수 있도록. 주님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2. 이번 수해를 통해 태국과 태국인들에게 하나님을 향한 각성이 일어날 수 있도록. 그리고 회복과 빠른 복구가 일어날 수 있도록. 홍수 후 전염병이 생기지 않도록

3. 저와 같은 선교사들도 더욱 각성해 자신의 필요가 아닌 태국사람들의 진정한 필요를 찾아 섬길 수 있도록

4. 12월 3일 태국어 능력시험을 잘 치르고, 새로운 정착을 위한 준비가 순조로울 수 있도록

– 주거지 결정(적절한 가격), 차량준비, 비자

– 자녀에게 적합한 교육(소연: 고등학교 과정, 다니엘: 중학교 과정)

5. 앞으로 새로운 지역 “코랏”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의 은혜로운 관계를 위해. 특히 함께 하게 되는 선임선교사(서보훈, 김용희) 가정과의 관계를 위해

5. 저희 가정은 후원 교회가 부족합니다. 새로운 후원 교회가 생길 수 있도록

6. 한국에 계시는 어머니(박복흥 집사), 장모님(김지욱)의 믿음과 건강을 위해, 동생(천승수)가정의 믿음, 누님(천희영) 건강을 위해 기도부탁 드립니다.

태국에서 천대수 선교사 가정 올림

About the Author

우리의 섬김, 그들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