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식/유필순[탄자니아]2012.04.30.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요즘 한국날씨는 반짝 더웠다가 비가오면 쌀쌀해지는 변덕스러운 봄이 지나가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있으며, 때 아닌 더위로 말미암아 갖가지 꽃들이 피어 구경거리를 제공한다는 이야기도 듣고 있습니다. 모두가 살고 있는 지역에 따라 하나님이 날씨를 주관하시니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습니다.

이 곳 탄자니아는 우기철로 인하여 비가 자주 오고 있어서 지내기가 한결 좋습니다. 그러나 일년 내내 더운 날씨이고 바닷가라서 후덥지근한 느낌은 늘 있습니다. 그 동안 너무 바쁜 일정에 공휴일도 일정한 퇴근 시간도 없이 일하다가 최근에는 탄자니아 공휴일에 저희들도 쉬기로 하고 퇴근시간도 가급적 지켜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또 개인활동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나라도 공휴일에 일을 하게 되면 평일보다 인건비가 많이 지출되기 때문에 가급적 공휴일에는 일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4월 18-20까지 탄자니아 대학교육부
(Tanzania Commission for Universities)에서 주관하는 제7차 대학교육전시회(7thExhibitionof Higher Education, Sciences And Technologies held)가 개최되어 4개의 부스를 할당 받아서 팀원 모두가 합심하여 부스에 전시할 자료(배너, 브로셔, 현수막 등)를 작성하고 배치를 하였고, 행사 기간에는 학생들을 일일이 부스 안 테이블로 초대해서 학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선물(부채)을 제공하는 등 다른 대학에서 하지 않는 일을 저희들은 처음으로 시도하여 피드백 할 1,000명 가량의 설문지를 받았습니다. 행사 전날에는 우리 대학교 부총장께서 지역통신사와 인터뷰 한 내용이 모든 신문과 방송에 나와서 KOREA에서 세운 최초의 대학 UAUT에 대한 홍보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보통 선교사이면 교회와 신학교 그리고 유치원을 세우며 복음을 전파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저희들은 자비량 선교사로 한국에서 직장을 퇴직한 선교사 및 교수들이 모여서 대학교를 세우고 대학교를 통해서 이 나라를 위해서 일할 핵심 그리스도인을 키우는 일을 하고 있어 성격은 좀 다르지만 매우 보람 있는 일을 한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봉급을 받지 않지만 다른 직장보다 더 오래 모두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더욱 긍지를 가지게 됩니다.

저는 UAUT의 재정과 총무(DIRECTOR OF ACCOUNT & AFFIRS)에 관한 일을 맡아서 현지 직원(현재 10명)관리, 각종 공사의 인부 임금지급 학교내부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 처리를 담당하여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때로는 손님이 오시면 다른 선교사님의 차를 운전하여 왕복2시간 거리인 공항에도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최근에 UAUT 산하에 현지 고용인이나 학생들 사이에 눈병이 돌아 서로 만나면 악수를 하곤 하는데 하고 싶지 않는 마음이 간절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악수를 해야 하는 현실입니다. 돌아서서 손을 씻으려고 애를 쓰지만 일일이 손을 닦지 못하여 우리나라에서 한창 유행하던 손 소독제나 물 티슈가 생각납니다.

저희들은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동역자님의 기도에 늘 건강하며 열심히 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기도편지를 쓸 때마다 바쁜 일들이 생기고 마지막 날이 되어 서야 한 달을 정리하게 됩니다. 세세한 일들을 다 말씀 드리지 못해 죄송하오며 다음달 부터는 좀 더 세밀히 말씀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늘 하나님의 평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UAUT대학교 행정사역(재정 및 총무)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2. 영어와 스와힐리어를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3. 늘 하나님을 의식하고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도록.
4. 5월초 미국에 있는 며느리 4째 순산을 위해서.
5. 스웨덴 YM베이스에 일을 마치고 5월말 귀국하는 딸이 한국에서 생활할 처소가 마련되도록 기도해주세요.

탄자니아 다레스살람 키감보니에서
신태식/유필순 선교사 드림

———————————————————————-
SHIN TAESIK/YOU PEELSOON
* 선교후원계좌 : 외환은행 303-04-00003-155(예금주 : 한국해외선교회)
위의 계좌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기부금 납입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 처음 후원하시는 분은 후원시 후원자명 기록 요망 / 문의 : 02)337-7191 gmfm@chol.com

About the Author

우리의 섬김, 그들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