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호/장효빈[에콰도르]2014.01.21.

에콰도르 감나무(감사.나눔.무지개) 2014/1/20

이진호& 장효빈.하은.하영 선교 기도 편지 vol.33

사랑하는 기도의 동역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누리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년 새해가 되면 새로운 소망을 갖습니다. 어떤 이는 결혼을 계획하고, 어떤 이는 집 장만을 계획하고, 어떤 이는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는 등 여러 가지 소망들을 갖습니다.

저도 새해가 되어 미래에 이루어지길 바라는 꿈들. 소망들을 적어 보았습니다.

일명 버킷리스트라고 합니다.

1. 에콰도르에서 커피 집 창업.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과 비전센터 운영에 도움 주기.

2. 커피 교육기관 설립으로 젊은이들에게 바리스타되게 하기.

3. 오페리아 아이들과 지역사회 아이들을 위해 유치원(비전센터) 설립해서 아이들과 영화보기.

4. 에콰도르 청소년 한국 유학 보내기.

5. 과테말라의 SAFE PASSAGE 쓰레기장 방문해서 봉사하기.

6. 차나 트럭에 솜사탕기계와 팝콘기계 싣고 남미를 돌며 아이들에게 복음 전하고 아이들의 꿈 알아보기 (떼나 김창호 선교사님 아이디어를 주심).

7. 결혼 20주년 기념 해에 아내와 스위스 여행하기.

8.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걷기 묵상하기.

9. 살사댄스 배워보기.

10. 터키 카파도키아에서 열기구 타보기.

저의 소망 중 어떤 것은 시간과 돈만 있으면 쉽게 이룰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어떤 것은 쉽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자기 개 발서 같은 책에서는 이런 꿈들을 이루기 위해서는 생생하게 시각화하여 날마다 나는 할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이런 꿈을 실현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전에는 이런 방법에 대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이런 방법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방법의 밑바탕에 자기 긍정의 힘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강력히 원하면 이룰 수 있다 즉 내가 내 인생의 주권자라는 의식이 강력해 내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부정하는 태도 대신에 긍정적으로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신다고 믿는 소망은 기독교인이 가지는 올바른 믿음이 아닙니다.

믿음의 시발점은 자기 부인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마16:24)

자기를 부인한다라는 것은 내 자아를 죽이는 것입니다. 내 인생의 주인은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심을 전적으로 인정하는 것이고 하나님을 나의 주인으로 모시고 그 분의 통치를 받는 삶입니다.

즉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꿈을 원하는 대로 이루어 주시는 분이 아닙니다. 각각의 사람들을 향한 계획과 목적대로 이끄시고 인도해 가시는 분이십니다. 꿈을 갖길 원하는 우리 믿는 자들은 반드시 물어야 할 질문이 있습니다. 그것이 나의 꿈인지 하나님의 꿈인가 하는 것입니다. 내가 꿈꾸는 것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인지를 물어보아야 합니다.

소망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옵니다. 하나님은 꿈을 꾸게 합니다. 꿈을 키워주시고 실현하게 합니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도록 이끄십니다.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올 한해 나의 꿈, 나의 계획, 나의 야망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꿈과 비전을 향해 높이 도약하는 한 해 되시길 소망 드립니다.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3:6)

감사합니다.

에콰도르선교사 이진호&장효빈.하은.하영 드림

【 감사 와 기도 제목】

1. 날마다 내 자아의 소리를 듣지 않게 하시고 모든 것에 대한 주권자는 하나님이심을 고백하며 이 땅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꿈을 이루어 드리는 한 해되게 하소서.

2. 오페리아 시장 아이들과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비전센터 설립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지혜 롭게 준비하게 하시고 이 사역을 위해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이 준비되게 하소서.

3. 2월 초에 방문할 한국의 생두 수입업자와의 만남의 축복을 주셔서 생두 수출거래가 이루어 지게 하시고 카페테리아 오픈을 위해 적합한 장소도 찾게 하소서.

4. 장효빈 선교사의 면역력을 높여주시고 올 한해 건강으로 걱정하지 않게 하소서.

5. 하은.하영에게 하나님의 꿈을 심어주시고 그 꿈 가운데 자라게 하소서.

——————————————————————————-

·파송교회/단체_사랑의교회/GMP ·TEL_070-4076-5305 ·홈페이지_café.godpia.com/gamnamu

·후원계좌_외환은행 303-04-00003-176(한국해외선교회) ·문의_02-337-7191/gmfm@chol.com

About the Author

우리의 섬김, 그들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